태풍차바, 야생동물 멧돼지 피해입은 2구역 블루베리 울타리복구시작

by 관리자 posted Oct 2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부터 태풍차바, 멧돼지 피해입은 2구역 블루베리 울타리 복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하우스 옆 노지 레카가 있는 방조망 보수와 토로가 있는 차광막 보수 작업이 시간을 걸렸는데,

드디어 2구역 울타리 보수 작업을 마무리하면 앞으로 보수할 곳이 2군데 남아 있다.


이번에 복구 작업할 입구 문을 기준으로 양쪽에 있는 울타리는 멧돼지 피해이고,

나머지 울타리 쪽은 태풍차바가 쓰러뜨려 놓은 방조망 수리이다.

20161022_1216179.jpg
오늘은 멧돼지 피해 방지를 위한 울타리 밑면 보강 작업을 했다.

하우스 파이프, 철울타리망등 다른 자재고 많겠지만, 기존 설치되어 있는 울타리를 보강하고 다시 현수막으로 밑면을 막아 줄 생각이다.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아주 간단하게 하우스 파이프와 차광망,하우스클립으로 울타리를 만들어 놓은 곳이 있다.

13726460285058679.jpg
사진출처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4rZZ&articleno=15859730

차광막으로 울타리를 만들면 아주 간편하고 좋다, 하지만 너무 얇아 멧돼지, 야생동물 피해를 방지할 수 없다.

만일 위 같은 울타리를 보완할려면 아랫부분에 4중직 방초망등등 뚜꺼운 소재의 자재를 더 보강을 해주어야한다.  

...


...

2구역 블루베리농장의 경우는 아랫부분만 더 보완하면 되는거라, 대나무를 이용하여 아랫부분을 보강 해주었다.



솔직히 파이프 구입할 자재비가 부담도 되고, 바로 옆에 대나무가 많이 있어, 그냥 대나무를 많이 이용한다.




지난번 멧돼지가 들어오기 시작할 무렵 울타리를 보수하지 않은 이유는 입구문쪽에 구멍을 뚫고 들어왔고



측면 밑으로 들어와 바닥만 파헤져 놓고, 방초망 밑 바닥을 파헤져 놓았는데, 다행이 블루베리묘목 백을 건드리지 않아 다른 쪽 멧돼지 피해복구한다고 미뤄두고 있었던 것이다.

어제 울타리 밑에 임시로 두었던 대나무 사진입니다.

이 대나무가 케이블타이로 묶어두면 엄청난 큰 힘을 발휘합니다.


아직 이쪽은 작업을 안했지만, 여기에다 흔히 볼수 있는 현수막을 한겹 더 붙여주면 , 더이상 멧돼지는 들어오지를 못합니다.

아주 경제적인 야생동물 , 멧돼지 피해방지 방법입니다. 물론 자재비 절감도 효과도 최고이지요.


오늘은 입구 문쪽 양 사이드와 바로 옆 측면 아랫쪽에 대나물 설치를 하고, 울타리를 케이블타이로 마감해 놓았습니다.


이 작업도 앞으로 2일 정도걸릴 것 같네요. 잘 될거라 생각합니다.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