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장의 하루

블루베리 스프링하이 복합비료 시비 및 제초작업

by 관리자 posted May 07,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오늘 오전 하우스안 그물망과 방조망 이 벌어진 곳을 그물바늘대로 모두 꼬매줬다. 

최종 할일 은 3가지 정도 되었지만 넘 무리할 수 없고 ...

 

매년 똑 같은 미니스프링쿨러로 관수를 시켰지만, 이상하게 올해만큼 물이 구석구석 잘 관수된 적은 없는 것 같다. 

아마도 물관수 펌프의 수압을 올린게 효과를 본 것 같 다.

 

블루베리 스프링하이 복합비료 시비

백에 있는 풀을 뽑아내고 복합비료를 시비한 스프링하이 새순의 색깔이 푸릇하니 참 보기 좋다. 

 

블루베리 묘목의 상태가 안 좋은 것도 오래는 아무 이상없이 잘 자라고 있다.

물을 좋아하는 블루베리 묘목에 충분한 물이 관수되지 않았는데 관수가 문제가 해결되니 자연스럽게 묘목이 잘 자란다.  

오닐 스프링하이 복합비료 시비

스프링하이 오닐  복합비료 시비

블루베리 백 안에 있던 잡풀을 제거한는 것도 이제는 어느정도 이력이 난 상태라 그냥 묵묵하게 풀을 뽑아내고 복합비료를 시비한다.

비료를 너무 많이 시비한 경우 나무를 말라죽게 할 수도 있지만 가장 적절하게 주는게 노하우다. 

블루베리 오닐 스프링하이  복합비료 시비

 

이제것 제대로 대우받지 못한. 상태가 안좋은 오닐 묘목이 뿌리쪽에서 새순이 많이 올라왔으면 좋겠는데

나무이 오래되어 피트모스 가 있는 부시에서 올라오는 건 무리인거 갇다. 

 

레카 블루베리 복합비료 시비

하지만 블루베리 스프링하이 옆에 있는 레카는 올해 3년생이라 레카 묘목이 작지만 알찬 블루베리 열매가 많이 열려 있다.

이렇게만 관리를 하면 아주 튼튼한 레카 오닐 스프링하이 블루베리 묘목을 될 것 같아 매일 관수하는 재미가 있다.

묘목을 정리하면서 블루베리 백 안에 있는 풀 제초작업을 못했는데 이번이 첫 스타트다.

한달 후 한번 더 풀 제초작업을 하면 백안에 있는 풀은 어느 정도 없어질 것 같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