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83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집에서 쉽게 블루베리 키우기 방법은 크게 어려운 게 없습니다. 수정블루베리 농장은 화분에 블루베리 재배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화분에 피트모스 보충과 적절한 비료 시비 및 블루베리 나무 관리방법대로 하시면 집에서 6월부터 8월까지 맛있는 새콤하고 달달한 블루베리 열매를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 블루베리 키우기 관리방법

3월 블루베리 키우기 기본점검사항 - 관수자재 점검 및 청소

블루베리 키우기 관수자재 옥타8 점검 청소

 

작년에 사용한 관수자재에 이끼가 많이 끼여있어 꼭 청소를 해줘야합니다. 

 

블루베리 키우기  화분재배 시비방법

4월 봄 블루베리 화분 시비는 복합비료(미량요소 포함된 비료 ) 위주 , 블루베리 묘목 주위로 동그랗게 원을 그리면서 비료를 주면 됩니다.

유박비료, 요소비료는 블루베리 상태를 보면서 추가로 비료를 주면 됩니다.

 

 

블루베리 시비 - 복합비료

 

풀 뽑기 제초작업 (월 2회 ) 은 수시로 보이는 데로 잡초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블루베리 복합비료 시비 전 풀 뽑기 제초작업

 

, 블루베리 화분의 피트모스 보충
*** 블루베리 화분의 움푹파여 뿌리가 드러난 묘목 위주로 피트모스 보충해줌 ***

블루베리 나무 관리에 가장 필수 적인 물 관수(화분이 촉촉하게 젖을 정도로 많이 )

장마 전 5월 달에 상태가 좋지 않은 블루베리 묘목 위주로 추가 요소비료( 유안 ) 추가 , 제초작업

수정 된 후 열매가 생긴 이후는 블루베리 화분에 본격적인 물 관리를 잘 해야함.

 

블루베리 방조망 설치

 

방조망 수리 및 보수 , 하우스 안에 나비가 들어오지 않게 하우스 입구 그물망 설치


방조망 보수용 그물바늘대용 어망그물실
그물바늘대에 끼워 사용할 방조망 보수 실은 검은 색 그물실 사용할 것.

*** 나이론 실은 햇볕에 약해 뜨거운 날씨와 여름 소나기 비에 실이 약해지고 쉽게 풀려버림 그래서 어망 그물실을 사용해야함. ***

 

블루베리 키우기 - 맛있는 블루베리 열매 수확

 

맛있는 블루베리 열매 수확 시작. ( 물 관수 철저 , 블루베리 화분이 마르지 않게 )

비가 내리는 날에 블루베리 열매를 수확하면 단맛이 덜한것 같지만 비가 적당하게 내리는 탓에 블루베리 맛이 넘 좋다. 

블루베리 열과 ( 열매가 터지는 현상 )도 없는 것 같다.

 

블루베리 나무 관리

블루베리 나무 관리는 월별 시비 , 블루베리 화분에 있는 풀 제거, 관수용 지관관리 , 지하수와 물탱크관리 등 참 할일이 많다. 
6월달 장마철이라 바람도 많이 불면서 비가 소나기는 아니지만 촉촉하게 내린다.

요즘처럼 공중 습도가 높은 장마철이야말로 블루베리 키우기에 최적의 환경인 것 같다.

 

블루베리 키우기 - 신초

이런 비는 블루베리 묘목에 수분을 적당히 공급도 되다보니 블루베리 신초가 정말 많이 나왔다.

내가 좋아하는 블루베리 가지에서 나오는 신초보다 블루베리 나무 뿌리에서 올라오는 신초를 보면 넘 이쁘다.

올 한해 블루베리 나무 자람새가 지보보다 더 좋아졌으면 좋겠다.

 



top
농장소개 블루베리묘목 특성 블루베리병해충방제